이것은 예제 페이지입니다. 이것은 한곳을 차지하고 사이트 내비게이션에 표시되기 때문에 블로그 글과는 다릅니다(대부분의 테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잠재적인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기 위한 “사이트 소개” 페이지부터 시작합니다.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낮에는 자전거로 배달하는 일을 하고 밤에는 배우가 되기 위한 연기 연습을 합니다. 여기는 제 웹사이트입니다. 서울에 살고 순돌이라는 이름의 대단한 개가 있으며 피냐 콜라다를 좋아합니다.(비 맞기도 좋아합니다.)

…또는 이럴 수도 있습니다:

가나다 회사는 2012년에 만들어졌으며 그 후로 소비자를 위해 품질 좋은 생산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고양시에 위치하며 2천명의 직원이 있고 고양시 커뮤니티를 위해 다양하고 멋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워드프레스 사용자로써, 자신의 관리자 화면으로 가서 이 페이지를 삭제하고 자신의 콘텐츠로 채워진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즐기세요!

Q.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큐셀 시스템 개발팀에서 PMS 개발을 하고 있는 김재진 차장입니다.
Q. 직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가정용 ESS에서 PMS의 역할은 가정 내에서 사용하는 전력량을 최소화하여, 고객이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PMS는 ESS를 구성하는 PCS, Battery 뿐만 아니라, Smart Meter, 상위 서버 등과 연계하여 제품에 대한 최적 제어와 상태 모니터링을 하는 핵심적인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시스템개발 팀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희 팀의 업무 목표는 가정용 ESS 사업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미래의 에너지 거래 사업까지 확장하는 것이 그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팀의 각 구성원들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며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Q. 해당 팀이 중요한 이유는?
태양광 패널의 생산과 판매를 주로 하던 업체에서 시스템 사업을 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현업자들이 하는 일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 드려요.

첫 번째는 개발자로 전력변환 장치 H/W, Battery 성능 분석, 전력 관리 솔루션 개발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설계, 개발, 시험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향후 필요한 기술 및 제품을 위한 연구 및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큐셀 내의 각 사업부 및 해외 법인에 대한 업무 지원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Q. 담당하고 계신 일은 어떤 전공과 연관이 되어있을까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PCS, BAT, Meter, Server, IoT 기기 등의 다양한 장치와 연계하여 최적의 운영을 위한 알고리즘 구현이 주요 업무이기 때문에 전기, 전자, 전력, 통신, 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과 관련이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분야는 전체 시스템을 제어하고 융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각 분야의 다양한 지식에 대해 지속적인 학습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끊임없는 노력을 위한 끈기와 논리적인 사고력이 매우 중요한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본인 업무의 장단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PMS는 전체 시스템을 융합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각 구성 요소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체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각 장치에 대한 특성 들을 파악해야 하며, 전력 회사나 정부의 전기요금 제도에 따라 구현 알고리즘이 변동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파악을 해야 합니다. 장점이라면 많은 지식과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며, 단점이라면 그만큼 파악해야 하는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Q. 해당 직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가 있으신가요?

PMS는 ESS를 활용하여 전기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그 역할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 구성요소 들에 대한 모니터링과 관리도 PMS의 역할 입니다. PMS의 알고리즘이 잘 구현되어 고객에게 이익을 제공하는 것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그것보다 제품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제품 자체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높일 때에 더 큰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